1. InvokeRepeating
Invokes the method methodName in time seconds, then repeatedly every repeatRate seconds.
Parameters:
methodName:
time:
repeatRate:
void MonoBehaviour.InvokeRepeating(string methodName, float time, float repeatRate)
정의는 위와 같다. MonoBehaviour의 상속을 받으므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.
methodName : 호출할 함수명
time : 처음에 몇초동안 딜레이 둘지(0이면 바로 시작)
timeRate : 그 이후에 몇초마다 함수를 부를지 지정한다.
즉, 특정 시간마다 함수를 반복 실행하고자 할 때 이 InvokeRepeating를 사용한다. 아래와 같이 작성하면 된다.
void start(){
InvokeRepeating("tutorial",2,1);
}
2초 후에 tutorial라는 이름의 함수를 1초마다 무한 반복.
2. Invoke
Invokes the method methodName in time seconds.
Parameters:
methodName:
time:
void MonoBehaviour.Invoke(string methodName, float time)
정의는 위와 같다. MonoBehaviour의 상속을 받으므로 역시 바로 사용할 수 있다.
methodName : 호출할 함수명
time : 함수 호출 시간(5.0f)라면, 5초 후
void start(){
Invoke("tutorial",2);
}
2초 후에 tutorial라는 이름의 함수를 2초 후에 한 번 실행.
3. CancelInvoke
Cancels all Invoke calls on this MonoBehaviour.
void MonoBehaviour.CancelInvoke()
[중지]
CancelInvoke();
CancelInvoke("methodName");
InvokeRepeating 의 무한 반복을 중지시킨다. Invoke는 일회성이므로 무시.
매개변수에 아무것도 적지 않으면 모든 Invoke 들을 중지시킨다.
매개변수에 함수명을 적으면 그 특정 함수의 무한 반복만 중지된다.
'게임 개발 관련 > Unity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] 화면 밖으로 게임 오브젝트 못 나가게 하는 코드... (0) | 2018.02.27 |
---|---|
[유니티] 유니티에서 게임오브젝트를 드래그(Drag)로 이동하는 코드... (1) | 2018.02.26 |
[유니티] 유니티에서 팝업창 띄우기 (0) | 2018.02.24 |
[유니티] 안드로이드 폰에서 뒤로 가기 버튼 클릭했을 때...체크하기 (0) | 2018.02.24 |
[유니티] C# script가 게임오브젝트에 추가되지 않을 때 (0) | 2018.02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