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에서는 Project View에서 자기가 원하는대로 이름을 지정하여
폴더, C# Script 등을 만들 수 있다. 하지만, 미리 정해져있는 이름을 사용할 수도 있다.
폴더명을 resources 또는 Resources라고 생성을 하면,
이 폴더의 내부에 있는 여러 에셋 데이터들을 런타임에 로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.
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.
Instantiate(Resources.Load("Player") , pos , Quaternion.identity);
이렇게하면, Resources 폴더에 들어있는 Player라는 오브젝트를 호출한 것이다.
경로가 다단계로 이루어져 있어도 사용이 가능하다. Resources 안에 characters 안에 Player가 있다면,
Instantiate(Resources.Load("characters/Player") , pos , Quaternion.identity);
또한, Resources.Load은 하나만 불러오는 것이다.
만약에 많이 한꺼번에 불러올 때 Resources.Load를 사용한다면, 많이 반복해야한다. 이럴 경우에는
Instantiate(Resources.LoadAll("characters") , pos , Quaternion.identity);
이렇게 서브 폴더명만 써넣으면 된다.
object[] players = Resources.LoadAll( "characters" );
LoadAll의 경우는 통째로는 as GameObject[]를 이용하여 형 변환할 수 없다.
다만, 개별 항목에 대해서는 형변환할 수 있기때문에 큰 문제가 되진 않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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