직접 구현하는 함수와 다르게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함수들이 존재한다.
그 중 대표적인 함수들 중 가장 빈번히 사용되는 함수 세 가지가 Awake()와 Start() 그리고 Update()함수이다.
Awake()와 Start()의 차이점
두 가지 함수 모두 초기화할 때 주로 사용되지만, Awake() 함수가 Start() 함수보다 먼저 호출된다.
Start() 함수는
'게임 개발 관련 > Unity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] 안드로이드 폰에서 뒤로 가기 버튼 클릭했을 때...체크하기 (0) | 2018.02.24 |
---|---|
[유니티] C# script가 게임오브젝트에 추가되지 않을 때 (0) | 2018.02.24 |
[유니티] 맥(Mac)에서 유니티 에디터 두 개 띄우기 (0) | 2018.02.24 |
[유니티] 유니티에서 화면 씬(Scene) 이동하기 : SceneManager.LoadScene (0) | 2018.02.23 |
[Unity] 유니티에서 Resources.Load() 사용하기 (1) | 2018.02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