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Input.GetMouseButton : 마우스 버튼을 누르는 동안
- Input.GetMouseButtonDown : 마우스 버튼을 누른 순간
- Input.GetMousebuttonUp : 마우스 버튼을 눌렀다 때는 순간
뒤에 소괄호 안에 숫자 0, 1, 2에 따라 마우스 왼쪽버튼, 오른쪽버튼, 휠버튼으로 나뉜다.
위 3개 True/False로 구분됨.
누르고 있거나, 눌렸거나, 뗏거나의 경우 true...아무것도 안 했을 때 false
using UnityEngine; 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 { void Update() { 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 Debug.Log("Pressed left click."); if (Input.GetMouseButtonDown(1)) Debug.Log("Pressed right click."); if (Input.GetMouseButtonDown(2)) Debug.Log("Pressed middle click."); } }
Input.mousePosition : 화면에서 클릭 시 클릭한 마우스 좌표값을 얻을 수 있음.
둘 다 마우스 터치 시 사용한다고 하는데, OnMouseDown() 보다는
Input.GetMouseButtonDown()을 추천한다.
void OnMouseDown()
{
print("OnMouseDown~~");
}
void Update () {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print("Input.GetMouseButtonDown!!");
}
}
이렇게 하고 실행을 했는데, 이유는 모르겠으나
Input.GetMouseButtonDown!!만 게속 출력되고, OnMouseDown은 실행이 되지 않는다.
또한,
OnMouseDown() 함수는 모바일에서 적용되지 않는다.
물론, Input.GetMouseButtonDown(0)의 경우 모바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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