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c class Test01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testNum = 0;
}
이런 클래스가 존재한다고 할 때, testNum 변수를 어떻게 불러올까?
물론... public으로 선언되어 있다고 가정한다.
private를 사용했거나, 아무것도 작성하지 않을 경우 모두 외부에서 보이지 않으므로 사용할 수 없다.
public class MainClas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Test01 call = GameObject.Find("Test01 컴포넌트 붙은 오브젝트").GetComponent<Test01>();
call. testNum = 5; // 접근해서 값을 수정할 수 있다. (주의해야함)
}
}
이렇게, Find()함수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검색한 뒤,
그 오브젝트에 Test01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불러온다.
그런뒤에 변수(call)에 저장한다.
이제, 이 변수를 이용하여 public된 함수 및 변수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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